728x90
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더 쉽고 편한 Kotlin(코틀린) 사용을 위한 Anko라이브러리를 설치하는 방법
Anko라이브러리는 코틀린을 제작한 잿브레인에서 개발되었다.
1. build.gradle (Module) 파일
build.gradle은 모듈(Module) 수준의 그레이들(Gradle)과 프로젝트(Project) 수준의 그레이들이 있다.
이를 말 그대로 "모듈 수준의 그레이들"과 "프로젝트 수준의 그레이들" 이라고 하는데 먼저 모듈 수준의 그레이들 파일을 열어 아래 코드를 추가한다.
buildscript{
// ...
dependencies {
implementation "org.jetbrains.anko:anko:$anko_version"
}
}
2. build.gradle (Project) 파일
buildscript {
ext.anko_version='0.10.5'
// ...
}
3. Sync Now
상단에 뜨는 Sync Now를 클릭한다. 끝.
Anko 라이브러리는 총 4개의 라이브러리로 구성된다.
(1) Anko Commons : 인텐트, 다이얼로그, 로그 등을 편리하게 사용하는 라이브러리
(2) Anko Layouts : 안드로이드 레이아웃을 코드로 쉽게 작성하는 라이브러리
(3) Anko SQLite : SQLite를 쉽게 사용하는 라이브러리
(4) Anko Coroutines : 코루틴을 쉽게 사용하는 라이브러리
자세한 Anko 라이브러리 설정 밥법은 Anko 라이브러리 깃허브를 방문하면 안내되어 있습니다.
728x90
반응형
'Android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Kotlin :: 프로그래밍 언어 배우기 (변수 선언) (0) | 2020.09.30 |
---|---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:: Kotlin :: Activity(화면) 값 전달받기 (0) | 2020.06.25 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:: Kotlin :: Activity(화면)간 값 전달하기 (0) | 2020.06.22 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:: Kotlin :: 앱 만들기 기초 #3 (버튼 만들기) (0) | 2020.05.20 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:: Kotlin :: Activity(화면) 전환하기 (0) | 2020.05.1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