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앱을 만들기 위한 기초, 프로젝트 생성과 실행하는 방법.
(AndroidStudio 3.6)
먼저, 프로젝트를 생성한다.
1. AndroidStudio실행 > Start a new Android Stuido project
2. Phone and Tablet > 원하는 레이아웃 선택 > Next
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통해 핸드폰 뿐 아니라 WearOS(스마트워치 등)나 TV에 관련한 앱도 제작할 수 있다.
아래 레이아웃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디자인 틀이며 선택 후 디자인만 조금 바꿔도 그럴듯한 앱이 만들어진다.
3. 정보 입력 > Finish
(1) Name : 프로젝트 이름
(2) Package name : 제각각이지만 "바지"라는 카테고리를 하나의 상자에 담듯 앱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하나의 패키지로 묶는다.
"폴더 구조가 패키지다." 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. '.'으로 구별하고 [com.조직명.어플명]이 일반적인 패키지 이름이다.
(3) Save location : 프로젝트 저장 위치
(4) Language : 개발언어, Java(자바)와 Kotlin(코틀린) 중에 선택할 수 있다. 더 오랜 역사가 있고 아직까지도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Java지만
2017년 안드로이드의 공식 개발 언어로 비교적 배움이 쉽고 간결한 Kotlin이 채택되면서 많은 앱들이 Kotlin으로 제작되고 있다.
(5) Minimum SDK : SDK(Software Development Kit)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이해하면 쉽다. (정확히 SDK가 버전인 것은 아니지만)
최소버전, 즉 제작하려는 앱의 최소사양이며 위 그림처럼 셋팅 시 약 99.8%의 핸드폰에 앱을 실행시킬 수 있다.
4. Finish
프로젝트 초기화면, 한단계씩 천천히 포스팅 할 예정이다.
[안드로이드스튜디오 앱 만들기]
"안드로이드 스튜디오 :: 앱 만들기 기초 #2 (프로젝트 구성)" 바로가기
(궁금한 사항을 댓글에 남겨주시면 해당 질문 위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.)
'Android > 공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:: 앱 만들기 기초 #4 (에뮬레이터 실행) (0) | 2020.05.20 |
---|---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:: 앱 만들기 기초 #2 (프로젝트 구성) (0) | 2020.05.13 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:: App Bundle파일 생성하기 (0) | 2020.05.08 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:: APK파일 생성하기 (0) | 2020.05.08 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:: 주석 처리 단축키 (windows, macOS) (0) | 2020.05.07 |
댓글